좌골신경통 치질 방광염 치료 요추4-5번 교정하기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좌골신경통 요추4번 지배부위와 이상증상

요추4번은 골반의 비틀림을 조절합니다. 4번이 어긋나면 골반이 비틀리면서 발까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좌골신경통은 엉덩이부터 발꿈치까지 방사통이 생깁니다. 그 외 생식기 계통과도 연관성이 깊습니다.

좌골신경통

좌골신경은 몸에서 가장 길고 직경이 넓은 신경입니다. 좌골신경의 두께는 성인의 새끼손가락 정도입니다. 통증은 거의 대부분 엉덩이부터 시작해서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지나 발뒤꿈치까지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추간판이 탈출한 허리의 디스크 병변이나 사고로 인한 외상, 척추관의 협착으로 인해서 발생하며 이상근 증후군과 일부 증상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당뇨로 인한 신경의 손상, 좌골신경을 건드리는 혈종이나 농양 때문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두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앞쪽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한 다음 다리를 들어 올렸을 때 통증이 나타나면 이상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좌골신경통이 심해지면 다리에 감각이 줄어들거나 사라지기도 하고 기침을 할 때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등아래부터 허리근육
– 전립선 : [전립선은 흉추12번도 교정해주면 좋습니다.]

좌골신경통 해결을 위한 요추4번 교정방법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똑바로 누워서 양손은 몸에 붙이고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립니다.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양팔과 손가락을 머리 위로 쭉 펴고 손바닥이 서로 마주 보게 만듭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손가락이 펴진 상태에서 검지손가락에 힘을 주는 겁니다. 그다음 숨을 최대한 들이마시고 끝까지 참다가 한계에 도달하면 재빨리 온몸에 힘을 빼고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힘을 빼고 쉴 때 다리는 편하게 느껴지는 상태로 벌립니다.

[좌골신경통에 효과적인 좌골신경 가동술을 참고해서 평소에 꾸준히 하세요.]

치질과 방광염 치료에 중요한 요추5번 지배부위와 이상증상

요추5번은 생식기능을 조절하기도 하지만 방광의 작용에 깊게 관여합니다.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방광염이 재발하는 사람은 요추5번이 비틀린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방광염 치료는 물론 요통이 있을 때도 요추1번과 같이 살펴야 하는 부위입니다.

방광염과 방광염 치료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남자보다 여성에게 더 빈번한 질환입니다. 비감염성에 의한 방광염도 있지만 흔하지는 않고 거의 대부분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세균성 방광염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소변볼 때 통증이 있거나 화끈거리는 작열감을 동반하고 잦은 배뇨감이 생깁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자궁의 압박으로 인해 방광염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성관계도 원인이 되는데 혹시 모를 불안감에 성관계 후 살정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질에 존재하는 정상적인 박테리아가 죽어버리면서 균형이 깨져 질염균에 의해 생기기도 하며 살정제가 포함된 콘돔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폐경이 온 경우에도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질이나 외음부가 위축되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변검사로 빠른 판독이 가능하며 방광염 치료는 대부분 항생제로 하지만 폐경 이후의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포함된 좌약을 사용해 방광염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방광염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도 중요합니다. 예방은 당연히 성관계 시의 청결이고 살정제를 사용하지 말고 성관계 후에 소변을 보는 것을 권장하며 물을 충분히 마시고 하복부가 꽉 끼이거나 눌리는 속옷이나 옷을 피해서 방광이 압박받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치질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항문과 직장 안에는 정맥이 존재하는데 이 정맥이 부어 오르거나 손상에 의한 출혈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면 내치핵성 치질이라고 하며 항문의 바깥 부위에 부풀어 올라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외치핵성 치질이라고 합니다. 복부에 과도한 압력으로 인해 정맥이 팽창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증상은 보통 대변을 본 후에 출혈이 동반되어 피가 묻어 나오거나 가렵고 통증과 따가움을 느끼게 됩니다.

치질 금기사항

  1. 비누 제품 사용 금지 –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출혈 가능성을 높입니다.
  2. 저렴하거나 향료가 들어간 물티슈 사용 금지 – 가려움을 증가시킵니다.
  3. 자연적으로 만든 식초 사용 금지 – 식초를 사용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4. 티트리 오일 사용 금지 –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습니다.
  5. 아스피린 복용 금지 – 아스피린이 혈액을 묽게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출혈 시 문제가 됩니다.
  6.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치질 완화방법

  1. 비데를 사용하면 좋지만 수압을 최대한 약하게 조절해서 자극을 최대한 줄입니다.
  2.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3. 변기에 앉아서 변을 볼 때 발바닥의 위치를 높이고 상체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4. 복부와 복근 마사지를 자주 해주고 골반과 허리를 교정해서 복부에 가해지는 압력인 복압을 줄여야 합니다.
  5. 차가운 곳에는 앉지 않습니다.
  6.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합니다.
  7. 환부에 알로에 베라 제품을 사용합니다. 보습제 용도로 알로에 베라 함유량이 최대한 높은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8. 가려움이 심하다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합니다.
  9. 통증이나 붓기가 심하다면 10분~15분 정도 아이스팩으로 냉찜질을 합니다. 아이스팩은 수건으로 감싸서 사용합니다.
  10. 변비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므로 흉추1번도 교정을 해주고 대장의 운동을 자극하는 다리운동을 하거나 자주 움직여주고 햄스트링과 대퇴사두근을 풀어줍니다.


– 자궁내막염 : [흉추12번의 교정도 병행해야 합니다.]
– 요통 : 요추는 거의 다 요통과 관련 있기 때문에 요추 전부 교정하는 걸 권장합니다.
– 종아리, 발목, 발
– 종아리 경련(쥐) – 교정과 함께 종아리 근육은 잘 풀어줍니다.
– 다리의 냉증
– 설사

치질과 방광염 해결을 위한 요추5번 교정방법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요추5번 교정

누워서 팔은 몸에 붙이고 다리를 최대한 벌려줍니다.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요추5번 교정

그다음 얼굴은 똑바로 천장을 본 상태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턱을 당겨주세요.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요추5번 교정

손가락은 가지런히 펴고 새끼손가락과 발꿈치만 바닥에 닿게 만듭니다. 그다음 새끼손가락과 발꿈치로만 몸을 지탱하면서 가슴을 앞으로 내밀면서 허리를 들어 올립니다.

치질 좌골신경통 방광염 치료 요추5번 교정

숨을 최대한 들이마신 뒤 오래 참습니다. 버티다가 숨 참는 게 힘들어지면 빨리 온몸에 힘을 빼고 허리는 바닥에 툭하고 떨어트립니다. 이후 다리는 붙이지 말고 그 상태 그대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