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장 궤양 흉추5번 교정하기

십이지장 궤양 복통 흉추5번 교정

흉추5번 신경 지배부위

– 간
– 태양신경총
– 십이지장 궤양
– 뇌하수체 전엽의 척수 중추 :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양을 조절합니다. 뇌하수체 전엽 호르몬은 성장 호르몬, 유선 자극 호르몬, 갑상샘 자극 호르몬, 난포 자극 호르몬, 황체 형성 호르몬,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이 있습니다.

뇌하수체 호르몬의 종류와 간략 설명

1. 성장 호르몬 : 청소년기에 뼈, 연골을 성장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며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 시킵니다. 성인이 되면 인대, 콜라겐, 근력을 증가시킵니다. 척추의 골밀도를 높여서 골절 위험을 줄여주며 밤10시에서 새벽2시 사이에 깊은 잠에 들어가면 활발히 분비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밤 10시전에는 되도록 잠을 자게 만드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유선 자극 호르몬 : 임신중에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출산 후 수유하면서 양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호르몬의 양이 많아지면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임신이 잘 안되는 상태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3. 갑상샘 자극 호르몬 : 이 역시 성장에 관여하는데 신체의 기초대사를 조절하고 발육을 촉진시킵니다. 호르몬의 양이 많아지면 대사율이 증가하고 적어지면 대사율이 떨어지는데 갑상선 항진증이나 저하증과 연관이 있습니다.

4. 난포 자극 호르몬 :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작용하는 호르몬으로 여자에게는 난소에 있는 여포를 성숙시키고 남자에게는 고환속의 정소에 존재하는 세포를 자극시켜서 정자 형성에 관여합니다.

5. 황체 형성 호르몬 :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작용하는 성호르몬이며 여성의 경우에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있는 경우에 호르몬의 양이 증가합니다.

6.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 : 이름 그대로 부신피질을 자극해 부신피질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부신피질 호르몬은 3가지의 성분으로 나눌수 있지만 넘어가기로 하고 부족해지면 다뇨, 탈수, 저혈압, 칼륨중독, 저혈당, 빈혈, 근육의 약화, 식욕저하, 체중감소, 체모의 감소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성조숙증,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흉추5번 신경 관련 증상과 질환

십이지장 궤양 흉추5번 교정
동그라미 부분이 십이지장.

– 십이지장 궤양 : 십이지장은 소장의 윗부분을 말하며 궤양은 점막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손상이 되어 괴사된 경우를 말합니다. 십이지장 궤양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헬리코박터 박테리아 감염이나 아스피린의 장기 복용을 꼽습니다. 매운 음식은 직접 원인이 되지 않으나 이미 십이지장 궤양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통증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복통인데 배가 아프거나 복부의 팽만감, 잦은 트림, 속이 쓰리거나 구역질, 구토시 혈액이 섞여서 나옴, 혈변이나 검은색 대변을 보기도 하며 밥을 먹거나 밤에 통증이 높아집니다. 그 외에 헬리코박터균을 보유한 사람이 흡연을 하는 경우, 스테로이드, 항응고제 복용, 잦은 음주, 이부프로펜 같은 진통제를 오래 복용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진통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십이지장궤양 삼성병원 뉴스룸]

– 위궤양
– 경부근육 경직 : 경부근은 보통 목과 등의 윗부분 근육을 지칭하며 다열근, 회전근, 판상근, 두반극근, 경반극근, 승모근, 견갑거근을 말합니다. 이 부분의 근육긴장도가 심하고 장력이 강하게 걸린 상태를 의미하는데 요즘에는 병원에서 보톡스로 치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저혈압으로 인한 혈액순환문제 : 혈압이 낮은 경우 심장질환, 위장의 문제, 생리불순, 저체온, 수족냉증, 요통, 불면, 설사비슷한 묽은 변, 복부 팽만, 푸른 혈색, 만성피로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저혈압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벼운 운동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위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의 가장 기본은 과식을 하지 않고 야식을 되도록 피하고 모든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 겁니다.


– 갱년기 장애 : 보통 폐경을 전후로 나타나며 혈관운동신경장애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폐경은 엄밀히 말하면 월경기능이 떨어지고 생리를 안하지만 월경이 없어도 시험관 시술로 임신은 가능합니다. 예민해지거나 불안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공황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문제로 인한 증상이 대부분이므로 혈액을 저장하는 간과 비장에 부담을 주지말고 얼굴이 상기되는 증상도 나타나기 때문에 혈압과 경동맥이 지나가는 목 부위가 긴장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 관절염

십이지장 궤양 흉추5번 교정방법

십이지장 궤양 흉추5번 교정

다리는 어깨넓이만큼 벌린 다음 똑바로 누워서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구부립니다. 그리고 주먹을 쥔 다음에 가슴을 펴주세요.

십이지장 궤양 흉추5번 교정

포인트는 주먹을 쥐고 가슴을 펴주면서 동시에 턱을 앞으로 내밀어 줘야 합니다. 턱을 내밀고 숨을 들이마신 다음에 최대한 오래 참습니다. 참다가 한계에 도달하면 재빨리 온 몸에 힘을 빼고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다른 글 더 보기]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