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수 수족냉증 치료 흉추8번 교정

수족냉증 흉추8번 교정방법

흉추8번의 역할과 이상증상

– 수족냉증 치료에 중요한 부위임.
– 오한
– 빈혈 : [카톨릭의대 빈혈 질환 정보]
– 히스테리성 편두통 : 히스테리는 정신적인 문제를 가진 신경증으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병적인 흥분상태입니다. 간혹 운동성의 근육마비, 실성, 경련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건망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 비장제어 : 지라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장기는 척추를 가진 동물이라면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는 면역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혈액을 필터링 하는게 주요 임무로 오래되거나 상태가 안 좋은 적혈구와 상처가 난 피부에 피딱지를 만드는 혈소판을 제거합니다. 보통 비장기능이 좋지 않으면 여자분들이 싫어하는 얼굴에 기미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수족냉증 치료의 기본

흉추8번은 적혈구의 생산을 조절하는 곳으로 8번의 위치에 문제가 생기면 골수가 빨리 노화됩니다. 골수가 노화된다는 의미는 적혈구(혈액)을 만드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혈액속의 적혈구의 양이 적어진다는 뜻이며 양이 줄어들면 혈액의 흐름에 문제가 생겨서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중요한 건 수족냉증은 나이를 따지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어린이건 노인이건 상관없이 문제가 생기면 냉증이라는 증상은 나타납니다. 수족냉증 치료의 기본은 흉추8번이 항상 올바른 위치에 자리잡게 해 줘야 합니다. 빈혈도 적혈구의 문제로 발생하는데 빈혈로 인해서 얼굴의 안색이 좋지 않은 사람은 흉추8번을 일주일 정도 꾸준히 교정해주면 안색이 좋아집니다.

골수가 뭐길래?

쉽게 말해서 골수는 뼈의 중심부에 있는 말랑말랑한 젤라틴 조직입니다. 골수는 붉은색과 노란색의 두가지로 구분하고 골수가 하는 일은 매일 약 2천억개 정도의 새로운 혈액세포의 대부분을 만들어 내는 조직입니다. 혈액세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세혈관이 아주 많습니다.

골수가 중요한 이유는 혈액을 만들어 내는 것말고 줄기세포가 존재한다는 것인데 골수속의 줄기세포는 2가지가 있으며 하나는 간엽줄기세포이고 또 다른 하나는 조혈줄기세포입니다. 간엽줄기세포는 연골과 뼈를 만들고 조혈줄기세포는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림프계를 만듭니다. 흔히 말하는 골수이식은 골수에 있는 줄기세포의 이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적혈구는 보통 수명이 대략 120일인데 수명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골수에서 계속 만들어 내야 합니다. 이식이 필요하다는 건 이 혈액을 생산하는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흉추8번 교정방법

수족냉증 치료 흉추8번 교정

똑바로 누워서 양발을 최대한 벌린 다음에 양팔을 머리위로 쭉 폅니다. 손을 깍지를 끼고 손바닥이 머리를 향하게 해야 합니다.

수족냉증 치료 흉추8번 교정

몸을 좌우로 5번~6번정도 비틀면서 왼쪽으로 비틀 때와 오른쪽으로 비틀때중 어느 쪽으로 비트는 게 편한지 체크합니다.

수족냉증 치료 흉추8번 교정

위 사진처럼 몸을 좌우로 비틀면서 체크를 할 때 엉덩이와 머리의 일부분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비트는 게 중요합니다. 좌우로 5~6번정도 흔들다가 비틀기 쉬운 방향으로 몸을 비튼 다음에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숨을 참으세요. 숨을 참는 게 힘들어지면 재빨리 온 몸에 힘을 빼고 그대로 누워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다른 글 더 보기]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