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뇨 화상 천골 미골 교정하기

빈뇨 화상 천골 교정

빈뇨와 화상 치료의 포인트 천골 지배부위와 이상증상

천골은 1번부터 5번까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번과 2번은 각각 교정이 가능하고 3번부터 5번까지는 합쳐서 교정을 합니다.

천골 1번은 수분조절의 중추부위로 천골1번의 혈행이 나빠진 경우에는 빈뇨로 밤에 자주 잠에서 깨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하체부종, 식은땀, 각종 부인과 질환에도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천골2번은 피부와 생식기에 영향을 미치는데 생리의 조절과 직접적인 관계성을 가집니다. 화상을 입은 경우에는 히스타민이 방출되어 따끔따끔 거리는 통증을 만들어 내는데 선골2번을 조절하고 적절한 강도로 압박을 하게 되면 히스타민 방출량을 낮춰서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단 강하게 압박하면 히스타민의 방출량이 거꾸로 늘어나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골3번부터 5번까지는 생식기와 항문에 직접 영향을 미치며 성병이나 생식기의 발육이 부진하거나 자궁 후굴이 있는 경우라면 이 부위가 단단하게 경직된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이 비틀린 경우나 허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반드시 교정을 해줘야 하는 부위입니다.

골반에도 골반 횡격막이 존재하는데 골반 횡격막을 지배하는 건 천골신경이며 치골에서 시작해 미골인 꼬리뼈에 붙어 있습니다. 미골 즉, 꼬리뼈의 통증은 천골과 고관절에 변형이 와서 나타납니다.

빈뇨

말 그대로 빈번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증상을 빈뇨라고 합니다. 빈뇨는 요로계통의 세균감염과 요도의 폐쇄, 전립선의 문제로 인해 배뇨장애를 유발하고 방광을 자극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며 이 과정에서 자의적으로 소변을 통제하지 못하는 경우는 요실금이라고 분류합니다. 자의적인 통제가 불가능하다는 의미는 해당 근육의 문제라는 얘기입니다. 잦고 과도한 음주로 인한 알코올 흡수, 카페인의 과다 복용, 당뇨병, 요로결석, 나트륨이 부족한 상태에서 수분만 과다 섭취, 골반근육의 약화, 폐경 이후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감소가 빈뇨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 부종
– 좌골 : 햄스트링이 부착되는 부위로 골반에 아주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경직되지 않도록 유연성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 엉덩이
– 직장
– 항문
– 식은땀
– 모든 부인과 질환
– 생리와 관련된 모든 문제들 : 생리불순, 생리통, 무슨 질환 무슨 질환으로 구분하는 건 의미 없습니다. 하나의 조직이 망가지면 나타나는 결과는 아주 다양하기 때문이고 다양한 결과마다 이름을 붙인 게 병명이 되는 겁니다.
– 화상
– 여드름
– 조루
– 치질 : [요추4,5번도 같이 교정하면 좋습니다.]

빈뇨 해결을 위한 천골1번 교정방법

빈뇨 화상 천골 교정

누워서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약 35~40cm정도로 벌립니다.

빈뇨 화상 천골 교정

발끝을 바깥쪽으로 벌린 상태에서 몸 쪽으로 당깁니다. 이때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최대한 참다가 한계에 이르면 순식간에 몸에 힘을 빼고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화상 통증에 도움을 주는 천골2번 교정방법

빈뇨 화상 천골 교정

누워서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약 35~40cm정도로 벌립니다.

빈뇨 화상 천골 교정

그다음 허리에 힘을 주면서 아킬레스건을 쭉 밀어내고 발끝을 몸 쪽으로 당기면서 젖힙니다. 숨을 최대한 들이마시고 오래 참다가 한계에 다다르면 재빨리 온몸에 힘을 빼고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

부인과 질환과 치질에 도움이 되는 천골3-5번 교정방법

빈뇨 화상 천골 교정

누워서 양손을 몸에 붙이고 발을 모아서 쭉 펴줍니다.

빈뇨 화상 천골 교정

양쪽 무릎은 떨어지지 않게 붙인 상태에서 발꿈치를 몸 쪽으로 당겨 무릎을 세워줍니다. 그리고 새끼손가락으로 지탱하면서 허리를 들어 올리세요. 배가 앞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허리를 들어 올리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최대한 오래 참다가 힘들어지면 온몸에 힘을 빼고 다리를 펴면서 허리를 툭하고 떨어트립니다. 그다음 다리는 편안하게 벌리고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마세요.

꼬리뼈인 미골의 교정은 손으로 하는 게 가장 좋지만 항문에 손가락을 넣어 정확한 진단하에 교정을 해야 하므로 쉽지가 않습니다. 미골은 운동으로 교정하시면 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해서 교정하세요. [미골 교정운동]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