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치료 흉추9번 자율신경실조증 흉추10번 교정

불면증 자율신경실조증

불면증 치료 흉추9번 지배영역과 관련증상

흉추9번은 근육과 뇌의 활동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를 사용한 뒤 적절히 재공급을 해주지 않으면 근육이 전반적으로 굳어져 버리는데 특히 흉추9번이 더 영향을 주고 받는 부위라서 더 단단해집니다. 이 흉추9번을 교정하면 부신피질이 자극을 받아 적절히 아드레날린을 분비하게 됩니다. 불면증 치료는 부신의 기능을 회복하면 좋아집니다.

– 신장
– 부신 : 양쪽 신장 위에 깔때기 형태의 모양을 가진 기관으로 신체 대사에 필수적인 호르몬 생성이 주 역할입니다. 부신은 겉부분의 피질과 속부분의 수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피질에서는 스테로이드계 호르몬인 안드로겐, 코르티솔, 알도스테론 호르몬을 만들고 수질에서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카테콜아민을 만듭니다. 코르티솔 호르몬의 발생양이 많으면 얼굴이 둥그렇게 변하면서 커지거나, 뒷목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복부에만 지방이 쌓이는 복부 비만이 나타나고 복부 주변에 살이 보랏빛 비슷하게 트기도 하는 쿠싱증후군 증상도 나타납니다. 또한, 알도스테론 발생량이 많을 때는 나트륨이 바깥으로 적절히 배출되지 못해 체액량이 늘어나면서 혈압이 높아지거나(내분비성 고혈압) 심부전을 일으키며 저칼륨혈증과 손과 발이 저리고 근육에 힘이 빠져서 약해지는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부신의 기능이 떨어지면 만성피로, 체중감소, 식욕저하, 우울증, 피부가 검게 변하기도 합니다.

– 두드러기, 알레르기 [알레르기는 흉추4번도 교정해야 합니다.]

– 불면증 치료의 기본 :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자고 일어나도 피곤한데다 잠이 잘 깨지 않으니 보통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면 미네랄과 비타민이 빠져나가 버리고 부신의 코르티솔 분비에 이상이 생깁니다. 코르티솔은 쉽게 말하면 각성 상태로 만들어 주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으로 에너지를 만들어내지만 적당히 조절이 안 된다면 당연히 하루종일 맥이 빠지고 피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커피 외에도 과도한 업무량으로 인한 잦은 과로나 음주량과 음주 횟수가 잦다면 부신의 코르티솔 분비 패턴이 고장이 납니다. 잠을 잘 때는 코르티솔 분비량이 낮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 보니까 자려고 누워도 잠이 안 오거나 새벽에 일찍 잠에서 깨지만 다시 잠들기가 힘든 상황이 찾아옵니다. 늦은 시간 무리한 운동은 몸을 각성시켜 코르티솔 분비량을 늘리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고 늦은시간 약식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몸에 맞다면 오메가3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그 외에도 수면자세를 체크해서 바꿔야 하며 흉추9번도 교정하는 게 좋습니다.

– 두통
– 간장병
– 담석증

[수면자세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상입니다. 클릭하시면 유투브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임베딩이 안 되서 링크로 첨부합니다.]

자율신경실조증 흉추10번 지배영역과 관련증상

흉추10번은 척수신경의 전반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부위로 말초신경을 말하며 운동신경, 지각신경, 자율신경의 3가지를 말합니다. 사람 몸에는 총 31쌍이 있는데 자율신경이 흐트러질 때 교정을 하면 좋습니다.

– 신장
– 자율신경실조증 : 자율신경은 신체의 항상성(생명체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안정적인 상태를 능동적으로 일정하게 유지하는 과정)을 유지하는 작용을 하며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나뉘어 동작하는 자율신경계의 전환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자율신경실조증이라고 합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의 자가체크방법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게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 맥박이 뛰는 횟수에는 별 다른 증가가 없지만 수축기의 혈압이 20mmHg, 이완기의 혈압이 10mmHg이상 떨어지면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의 흔한 증상으로는 땀이 안 나는 무한증, 기립성 저혈압, 실신, 동공이상, 발기부전, 배변기능의 이상이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좀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기립성 저혈압은 교감신경의 혈관운동 제어문제로 인해 혈압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없어져서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 혈압이 급격히 저하되어 어지러움이 발생하거나 실신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 동맥경화 : 동맥경화가 생기면 어깨의 높이가 틀려지기도 하니 거울 앞에서 수시로 체크를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만성피로 : 위에 나열된 부신과 밀접합니다.

– 신우염 : 균의 감염으로 인한 급성의 경우 열이나고 옆구리쪽 복부에 통증이 나타나며 뿌연색의 소변과 함께 오줌에서 적혈구와 농구균이 나옵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흔하게 발생하며 만성인 경우 단백뇨의 수치가 증가하고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 비만

불면증 치료에 필요한 흉추9번 교정방법

불면증 치료 자율신경실조증 흉추9번 10번 교정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벌린 다음 왼쪽 다리를 가볍게 굽힙니다.

불면증 치료 자율신경실조증 흉추9번 10번 교정

얼굴은 천장을 똑바로 보고 왼쪽 무릎을 안쪽으로 힘을 빼고 쓰러트립니다. 그 다음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상체만 왼쪽으로 굽힙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신 뒤 최대한 오래 참고 버티다가 한계에 이르면 재빨리 온 몸에 힘을 빼고 똑바로 누워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기다립니다.

자율신경실조증 흉추10번 교정방법

불면증 치료 자율신경실조증 흉추9번 10번 교정

누워서 양손은 몸 옆에 붙이고 다리를 최대한 벌립니다.

불면증 치료 자율신경실조증 흉추9번 10번 교정

그 다음 양팔을 쭉 편 채로 상체만 오른쪽으로 비틀어줍니다. 중요한 건 상체를 비틀 때 왼쪽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비틀어야 합니다. 그 다음 숨을 들이마신 뒤 최대한 오래 참고 버팁니다. 버티는 게 힘들어지면 온 몸에 힘을 빼고 그대로 누워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기다립니다.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