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마비 흉추7번 교정하기

다리마비 흉추7번 교정

흉추7번 지배부위와 이상 증상

– 다리 마비와 감각 이상 : 흉추7번은 감각의 중추로 마비의 증상과 관련이 깊습니다. 특히 하지의 마비와 연관이 깊은데 보통 오랜 시간동안 앉아 있다가 다리에 쥐가나면 흉추7번이 앞으로 밀려서 들어가버린 상태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리중에서 마비가 오는 다리의 방향으로 흉추7번이 비틀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식욕부진
– 부신제어 : 신장 위에 있는 부신을 통해서 호르몬을 분비하는 장기들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 신경쇠약
– 췌장제어
– 위궤양 : 위궤양과 십이지장 궤양은 흉추5번과도 밀접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다리 마비 흉추7번 교정방법

흉추7번은 교정방법이 가장 어렵습니다. 아마도 여자보다 유연성이 떨어지는 남자분들이 더 힘들 것 같습니다. 되는 분들만 하시고 동작이 안 되면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이 동작이 안 되는 분들은 첫째, 자세를 취할 때 발목이 아프거나 둘째, 허벅지 앞쪽인 대퇴사두근이 당기면서 통증이 생기거나 셋째, 다리를 굽힌 상태로 뒤로 누웠을 때 허리가 아프거나 넷째, 배에 힘이 없어서 누웠지만 상체를 일으키기 힘들며 몸이 떨리는 경우에 해당할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먼저 허리와 발목을 충분히 부드럽게 자주 풀어주시되 특히 발목 관절의 가동범위를 자주 늘려주어야 합니다. 발목이 제대로 굽혀지지 않는다는 건 허리에 문제가 있다는 소리입니다. 발목이 제대로 안 풀리면 허리에도 제약이 걸립니다.

다리마비 흉추7번 교정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뒤로 눕습니다. 혼자서 눕기가 힘들다면 다른 사람이 눕는 걸 도와주면 좋습니다.

다리마비 흉추7번 교정

누운 다음에 양손으로 발목을 잡아줍니다.

다리마비 흉추7번 교정

무릎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상체를 일으킵니다. 옆에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손으로 무릎이 뜨지 않게 눌러달라고 부탁하세요. 그 다음 숨을 들이 마시고 최대한 오래 참습니다. 숨 참는 게 한계에 이르면 상체는 세운 상태에서 허리에만 힘을 뺍니다. 이 때 흉추7번 (양쪽 날개뼈 제일 아래 부위를 직선으로 그었을 때 위치한 척추뼈 부위)에 힘이 집중됩니다. 흉추7번 부위에 힘이 들어가는 걸 느끼자 마자 즉시 온 몸에 힘을 빼고 누워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