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근육경련 흉추2번 교정하기

근육경련 흉추2번 교정

흉추2번 신경 지배영역

– 심장 기능 영향
– 관상동맥 제어

흉추2번 관련 질환과 증상

– 편도염
– 근육경련 – 흉추2번은 근육 경련의 중추로 어깨나 등 부위의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아이들이 경기를 일으키는데 중요한 부위로 이런 증상들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들은 2번이 경직되거나 비틀린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경련은 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근육의 수축현상을 모두 지칭합니다.

근육경련의 원인들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다리 부위의 경련, 부종이 심한 경우, 탈수상태가 지속 될 때, 혈중 전해질 농도의 급격한 저하(보통 칼륨이나 마그네슘 부족), 갑상선기능저하, 신경의 장애, 알코올 중독, 이뇨제 사용 후 발생하는 경우, 약물 복용의 부작용이 있고 과도한 근 경련의 경우 구토, 설사, 많은 양의 땀을 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경험자입니다.

근육경련의 방지

커피, 초콜릿 같은 카페인 섭취 제한, 운동 후에는 수분과 칼륨같은 전해질을 보충해주고, 자기 전에 근육을 가볍게 스트레칭 해 주고 약물중에 에페드린 복용을 하지 않습니다.

소아경기

흔히 경기는 어린 아이들이 겪습니다. 평소에는 멀쩡하지만 감기에 걸려서 열이 나면 경기를 일으키는 열성경련이 가장 흔한데 아이들의 뇌는 열이 나면 쉽게 흥분 상태로 변합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면서 4번정도 경험해 봤는데 아이가 경기를 일으키면서 쓰러지면 보통 당황해서 아이 몸을 흔들게 됩니다. 흔들지 마시고 경기 후에 쓰러지면 젤 중요한 게 호흡입니다. 호흡근이 경직 되어 버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아이를 옆으로 눕혀 놓고 혀가 기도로 말려 들어가지 않도록 손가락을 아이 입안에 넣고 혀가 펴진 상태로 눌러줘야 합니다. 아이가 입으로 무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저는 손가락에 상처가 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3분정도 지켜보다가 경련이 멈추지 않거나 의식이 돌아오지 않으면 바로 119에 신고하거나 근처 병원으로 빨리 데리고 가야 합니다.

– 골절 : 골절시 한방에서는 흉추2번 부위 대저라는 경혈에 뜸을 뜨기도 합니다.
– 폐렴 : 폐렴은 너무 광범위 해서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흉추2번 교정방법

근육경련 흉추2번 교정

다리는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누워서 사진과 같은 자세를 만듭니다. 이 때 손가락은 서로 깍지를 껴주세요.

근육경련 흉추2번 교정

위와 같은 자세를 만듭니다.

근육경련 흉추2번 교정

다리부터 몸통까지는 쭉 편상태로 바닥에서 떼지말고 복근 윗부분 운동하듯이 머리만 들어올리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신 뒤 최대한 오래 참고 버티다가 힘들어지면 숨을 내쉬면서 순식간에 몸에 힘을 뺀 뒤 똑바로 누워서 호흡이 안정될 때까지 움직이지 마세요.

[관련 글 더 보기]

0 0 vote
도움이 되셨다면 이 콘텐츠를 평가해주세요.
구독
알림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보기